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단풍 시즌 놓치면 1년을 후회합니다! 전국 단풍 명소가 지금 절정을 맞고 있는데, 베스트 타이밍과 숨은 포토스팟을 모르면 아쉬운 여행이 됩니다. 단풍 전문가가 알려주는 완벽 가이드로 올해는 후회 없는 단풍 여행 떠나세요.





    단풍 절정시기 완벽정리

    전국 단풍은 지역별로 다른 시기에 절정을 맞습니다. 설악산과 내장산은 10월 중순부터 11월 초, 지리산과 한라산은 10월 말부터 11월 중순이 베스트 타이밍입니다. 평지 도심 단풍은 11월 중순부터 말까지가 가장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요약: 산간지역은 10월 중순, 평지는 11월 중순이 단풍 절정

    3일 완성 단풍여행코스

    1일차: 설악산 단풍터널

    오전 9시 소공원 출발, 권금성 케이블카로 단풍 파노라마 감상 후 비선대 코스로 하산하는 4시간 트레킹 코스입니다. 점심은 속초 중앙시장에서 해물탕으로 마무리하세요.

    2일차: 남이섬 단풍길

    오전 10시 자라섬역 도착, 남이섬 메타세콰이어 길과 은행나무 길을 2시간 동안 여유롭게 산책합니다. 오후에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단풍 정원과 포토존을 탐방하세요.

    3일차: 내장산 단풍축제

    새벽 5시 출발해 일출과 함께 내장산 입구부터 내장사까지 3km 단풍터널을 걸어보세요. 11월 초까지 진행되는 단풍축제에서 전통문화공연과 지역특산품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요약: 설악산-남이섬-내장산 3일 코스로 전국 대표 단풍명소 완주

    숨은 포토스팟 대공개

    관광객들이 모르는 진짜 단풍 포토존을 공개합니다. 북한산 정릉계곡 소나무숲길은 오전 10-11시 햇빛이 들어올 때 황금빛 단풍이 환상적이고, 덕유산 무주구천동 33경 중 구천폭포 뒤편 바위는 단풍과 폭포가 어우러진 절경을 선사합니다. 양평 두물머리 느티나무는 일출과 단풍, 물안개가 함께 어우러지는 드라마틱한 장면을 연출해 사진작가들의 숨은 명소로 유명합니다.

    요약: 북한산 정릉계곡, 덕유산 구천폭포, 양평 두물머리가 진짜 포토존

    꼭 챙겨야 할 준비물

    단풍 여행 성공을 위한 필수 준비물을 체크하세요. 산간지역은 일교차가 15도 이상 나므로 겉옷 준비는 필수이고, 단풍 촬영을 위한 보조배터리와 삼각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 등산화 또는 미끄럼 방지 운동화 (낙엽으로 인한 미끄러짐 주의)
    • 보온 겉옷과 장갑 (새벽 기온 5-10도 대비)
    • 휴대용 보조배터리와 카메라 삼각대 (황금시간 촬영용)
    • 등산 스틱과 무릎 보호대 (장시간 트레킹 대비)
    • 간식과 보온병 (산속 매점 부족, 따뜻한 차 필수)
    요약: 미끄럼방지 신발, 보온용품, 촬영장비, 간식이 단풍여행 필수템
    반응형